top of page

We Learn to Share

전세계 학생들의 지식나눔협회

We Learn to Share 전세계 학생들의 지식나눔협회는 2021년에 당시 청심국제고등학교 1학년 이승은 학생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저희 단체는 교육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국경,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도움을 주며, 학생들이 직접 배우고 직접 가르쳐 지식을 나누는 기쁨을 확장하는 데 설립 목적이 있습니다. 

 

We Learn to Share 전세계 학생들의 지식나눔협회는 4개국, 13개의 학교에 다니는 전세계의 학생들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오직 한 청소년에 의해 조직되어지고 수많은 청소년들이 AP 등의 과목을 온라인 지식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국제단체입니다. 저희는 많은 청소년들이 배우고 나누는 즐거움을 확장할 수 있도록, 그리고 청소년들이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봉사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희망의 메시지를 널리 전하고자 합니다. 

메인: 인사
WLTS-020 (16).jpg

우리가 하는 일

We Learn to Share 전세계 학생들의 지식나눔협회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저희의 사명을 널리 전하는 것입니다.  저희의 성공은 수익으로 측정되는 것이 아니라 저희가 제공하는 가치에 의해 결정됩니다. We Learn to Share의 학생들은 청소년들이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능력을 펼치며 선한영향력을 끼치는 세상을 꿈꿉니다.  저희는 청소년기때부터 나눔을 실천해온 세대가 사회의 중심이 되었을 때 더욱 큰 파급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혹자는 대학은 커녕 고등학교 졸업도 미처 하지 않은 우리들이, 일타강사도 아닌 우리들이 어떤 지식을 나누고 변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냐고 의문을 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We Learn to Share의 학생들은 오히려 우리가 학생이기 때문에, 다른 학생들과 더 잘 통한다고 믿습니다. 

모두가 의문을 품었을 때, 우리는 용기과 열정, 끈기와 대담함으로 맞섭니다.

메인: 제공 서비스

지식나눔

jkj.jpg

국경,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시대에 발맞춰 실천하는 지식나눔

AP 시험이 코앞인데 아직 공부를 시작하지 않으셨나요? 학원비도 너무 비싸고 자료도 마땅히 없으신가요? 아니면 고등학교 내신준비가 막막하신가요? 고등학교 생활도 잘 모르겠고 선생님의 수업시간은 졸립기만 한가요? 혹은 외국어를 배우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나요?

We Learn to Share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배우고 나눕니다. 청소년들이 직접 지식나눔을 실천할 분야 및 과목 선정, 나눔계획서 작성, 학습자료 준비, 지식나눔영상 촬영, 편집 후 업로드까지 전부 학생들에 의해서, 학생들을 위해서 진행됩니다. AP Micro/Macro, AP Statistics, AP Human Geography, AP World History 와 같은 AP 과목들부터 통합과학, 통합사회, 생명과학I, 국어와 같은 고등학교 내신 과목, 스페인어, 일본어, 중국어와 같은 제2외국어, 그리고 General Chemistry, 철학과 코딩에 달하는 학생들의 지식나눔은 앞으로도 계속되고 확장되며 발전해나갈 예정입니다.

멘토링

rir.jpg

특목/자사 탐구 프로젝트
선배에게 물어봐, Q&A

이제는 대학교 입시 뿐만이 아니라 대학교를 위한 고등학교 입시도 중요해졌고, 중학생 여러분들이 현재 시점에서 어느 고등학교를 가야 할지, 어느 학교에 자신에게 더 잘 맞을지 많은 고민을 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당시에 '입시학원보다 믿을만한 실제 그 학교에 재학중인 선배 아무나 누가 좀 솔직하게 알려주고 자신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얘기를 들어주고 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희 단체에 소속되어 있는 학생들이 대부분이 고등학교 입시를 겪어봤기에, 여러분이 얼마나 많은 고민을 하는 상황일지 잘 이해하고 더욱 공감할 수 있습니다.

펀드레이징과 서명운동

세상을 바꾸는 캠페인

We Learn to Share 전세계 학생들의 지식나눔협회에서는 세상의 여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합니다. 청소년들이 부딪히고 있는 여러 장벽들을 허물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하고 목소리를 내어 실질적인 변화를 촉구합니다. 서로 협력한다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습니다.

기부

기부.jpg

교육불평등을 완화하는 크고작은 희망

유튜브 영상을 통해 발생한 수익은 소외계층과 교육불평등을 해결하기 위해 전액기부됩니다.  교육단체에 현금 기부부터, 캄보디아의 학교 학생들을 위한 노트북 구비와 설치, 꽃동네학교 학생들을 위한 필기구와 노트 지원, 장애인 문화예술 소외계층을 위한 한국무용복 기부까지 기부는 정말 여러 형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부하러 가기

조직 및 팀원 소개

We Learn to Share는 매 6개월마다 함께할 선구적인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아래 설립자 이승은 학생을 제외한 팀원들은 We Learn to Share 전세계 학생들의 지식나눔협회 1기 멤버입니다.

메인: 팀 소개
이승은증사.jpg

Elena Seungeun Lee 이승은

 founder 설립자 / 협회장 및 교육개발본부

청심국제고등학교 2학년 Cheongshim International Academy

지식나눔 실천 과목 및 분야: AP Statistics, AP English language and composition, AP Comparative Government and Politics, AP Physics, 통합과학, 고등국어, 철학,

스페인어, 한국어

WLTS-020.jpg